보도자료

공공병원 코로나 19 퇴원환자 관리사업 공동 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21-06-08
조회 2062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병원 코로나 19 퇴원환자 관리사업 공동 심포지엄 개최



□ 국립중앙의료원(정기현 원장)과 서울특별시 공공보건의료재단(김창보 대표)이 공동 주최하고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이 주관하는「공공병원 코로나 19 퇴원환자 관리사업 공동 심포지엄」이 오는 6월 9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특별시 공공보건의료재단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책임의료기관‘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보건복지부)’및‘서울케어-건강돌봄네트워크 사업(서울특별시)’ 담당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입·퇴원환자의 정신건강 및 후유증 관리를 위한 사업과 병원별 사례 발표를 주제로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https://youtu.be/QooCpy1FsRs)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심포지엄 세부내용으로 ▴책임의료기관 코로나19 환자 퇴원 후 관리 협력사업 현황 ▴서산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코로나19 환자 마음건강돌봄사업 운영 현황 ▴코로나19 상황에서 서울케어-북부병원 건강돌봄네트워크 사업 운영 현황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 이번 심포지엄으로 감염병 거점전담병원인 공공병원 및 책임의료기관의 코로나 19 환자들의 정신건강 관리와 퇴원 후 지속적 건강관리를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케어플랜 수립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아이콘 공공병원 코로나 19 퇴원환자 관리 사업 공동 심포지엄 개최 6.7.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