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중앙의료원, 라오스 청소년 예술단 친선음악회 성황리

등록일 2013-11-01
조회 1375
국립중앙의료원, 라오스 청소년 예술단 친선음악회 성황리 “무료 건강검진 후 감동 호응 무대 펼쳐” □ 국립중앙의료원(NMC, 원장 윤여규)은 11월 1일(금) 오후1시부터 본관 1층에서 라오스 청소년 예술단 친선음악회를 개최, 환자 및 직원들의 많은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이날 공연은 약식행사로 마련됐으며 현장에 모여든 환자 및 내원객,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서 라오스 전통악기와 춤 공연이 즉석에서 펼쳐졌다. ○ 특히 입국하자마자 첫 번째 일정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을 찾은 예술단원들은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설렘과 라오스의 전통문화를 선보이는 자긍심으로 시종일관 따뜻한 미소를 보이며 공연장을 가득 메운 환자 및 직원들에게 화답했다. □ 이번 행사는 한-라오스 양국의 문화예술 교류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한 라오스 청소년 예술단 33명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한국의 선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에서 이날 공연에 앞서 무료 건강검진 및 해외여행클리닉 진료상담을 받았으며, 감사와 소통의 의미로 진심을 담아 약식공연을 제안하면서 추진됐다. □ 이번 행사를 마련한 국립중앙의료원은 한국을 방문 중인 라오스 청소년 예술단에게 한국 보건의료의 중추기관인 국립중앙의료원의 선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과거 우리가 도움을 받았다면 지금은 도움을 주는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 □ 국립중앙의료원 윤여규 원장은 “앞으로도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저개발 국가에 선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간접적으로나마 국제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무료 의료지원을 실천할 계획”이라며 “이는 국립중앙의료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하는 몫이자 사명감을 가지고 임해야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 한편, 이번 라오스 청소년 예술단 초청을 주관한 (사)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라오스 아이들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흔쾌히 자리를 마련해 준 국립중앙의료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국립중앙의료원 라오스 친선음악회 성황리_131101.hwp 첨부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국립중앙의료원 라오스 친선음악회 성황리_131101.JPG 첨부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국립중앙의료원 라오스 친선음악회 성황리_131101(2).JPG 첨부파일 아이콘 [보도자료] 국립중앙의료원 라오스 친선음악회 성황리_131101(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