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9년『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성황리에 마쳐

등록일 2019-12-24
조회 1750
국립중앙의료원, 깨어있는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2019년『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성황리에 마쳐 - 중간관리자(간부급) 80여명을 대상으로 한 내부 역량 강화 교육 - □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내부 직원의 역량강화 및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해 2019년『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9주에 걸친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 10월 15일 18시 원내 대강당에서 주요 보직자 및 중간관리자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첫 강의를 시작한 『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은 12월 10일까지 9주 동안 매주 3시간 씩 강의가 진행됐다. ○ 이번 교육의 취지는 초고령화 사회의 급변하는 공공보건의료 환경과 의료원의 당면과제인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의 설립, 중앙감염병병원 기능 확대, 새로운 미션비전에 맞는 새병원 건립 사업 추진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적 역량 강화에 있다. □ 이번 교육에는 매주 평균 72명이 참석하며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이 관리자가 알아야할 내용으로 구성되어서 조직 관리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서 빠지지 않고 수강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 마지막 강의 후에 있었던 수료식에서 수료자 대표로 나선 김영애 수간호사는 “9주 동안 교육을 어찌하나 걱정했는데 한주 한주가 쌓여서 잘 마무리 한 것 같다. 관리자의 자질과 우리 병원의 발전을 위해 내가 어떻게 변화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배우고 생각하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수료 소감을 밝혔다. ○ 국립중앙의료원 이몽열 행정처장은 수료식에서 “국립중앙의료원은 내일이면 새로운 10년이 시작된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우리도 매일 조금만 변화하자”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아이콘 (보도자료)국립중앙의료원 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 교육 마쳐_20191223.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