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코로나19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 국립중앙의료원(정기현 원장)은 『COVID-19 시대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8일(수) 오후 2시부터 국립중앙의료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 지방의료원의 의사, 간호사, 약사 등 각 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포지엄 세부내용으로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 관련 약물이상반응 경험: 공공보건의료기관 약물감시시스템의 역할 ▴의약품안전나라 전환 관련 ▴중앙예방접종센터 백신관리에서 약사의 역할 ▴코로나 백신 약물이상반응 설문 경험 공유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 백신 약물이상반응 사례 ▴백신 역학조사 경험 공유가 예정되어 있다.
□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2021년 6월부터 적용된 의약품 개별이상사례 전자보고양식 개편사항을 숙지하고,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예방접종센터의 다양한 약물이상반응 사례와, COVID-19 백신 이상반응 모니터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