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교육 실시
국립중앙의료원, 깨어있는 차세대 리더로의 양성을 위한
2019년『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교육 실시
- 중간관리자(간부급) 80여명을 대상으로 한 내부 역량 강화 교육 진행 -
□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은 내부 직원의 역량강화 및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해 2019년『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2개월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 10월 15일 오후 18시 원내 대강당에서 주요 보직자 및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첫 강의를 시작한 『NMC 미래 리더 양성과정』은 12월 10일까지 약 9주 간 매주 3시간 씩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3급이상 중간관리자 80여명이 대상이다.
○ 이번 교육의 취지는 초고령화 사회의 급변하는 공공보건의료 환경과, 의료원의 당면과제인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원)의 설립과 중앙감염병병원 기능확대, 새로운 미션비전에 맞는 새병원 건립 사업 추진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적 역량 강화에 있다.
□ 이번 교육은 크게 3가지 주제로 설계되었다.
○ 제1주제는 “함께 고민해보자! 공공의료란 무엇일까?“라는 제목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의 사회적 역할 및 향후 발전 방향, 미션 비전 등 공공의료기관 직원으로서 알고 있어야할 내용 중심으로 기획되었고
○ 제2주제는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향후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새로운 지식 위주로 “넓고 깨어있는 시야로”란 내용으로 3주간 시행할 예정이다.
○ 마지막으로 “의료기관의 구조를 세우다”란 주제로 병원의 목표 설계, 인적자원의 관리, 재무재표를 통한 경영 및 성과 분석, 새로운 조직문화 구축 등 실무 및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핵심과제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개강사를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을 이끄는 미래의 리더들은 대한민국 공공의료의 중심에서 자신의 위치와 방향을 분명히 인식하고 후배들을 이끌고 모범이 되어야 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 스스로 어떠한 리더로 성장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많은 생각을 키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언급하였다.